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토익 준비물 총정리

알로에12 2020. 12. 12. 00: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복삼계탕입니다.

오늘은 토익 준비물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력서에 필수인 토익에 다들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이런 토익 준비물을 제대로 챙겨가지 않아 낭패를 보는 일은 당연히 없어야 할 것입니다. 분명 다 챙겼다고 자신했는데도 당일날 가보면 깜빡 빠뜨려 당황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시험 준비물이니까요. 시험 당일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는 만큼, 토익 준비물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작업은 필수적입니다.

 

 

토익(TOEIC)이란?

토익(TOEIC) 공식 이미지

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국제상 의사소통을 목적한 영어 시험)의 약자로서,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사람이 일상생활 또는 사업 현장에서 필요한 실용적 영어 구사 능력을 갖추었는지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토익은 국제적 커뮤니케이션 능력, 즉 실용영어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여타의 시험을 압도한다고 합니다. 또한 토플 주고나 기관이라는 네임밸류로 인해 호환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토플에 비해 시험 응시료가 저렴하고, 응시 기회가 잦으며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아 공부하기가 쉬운 점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시험입니다.

 

 

 

 

 

토익 준비물

1) 연필, 샤프, 지우개

가장 기본적인 준비물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의외로 이런 곳에서 실수가 발생합니다.

토익시험이 타 공인시험과 다른 점은 컴퓨터용 수성사인펜(일명 컴싸)을 사용한 마킹이 허용되어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인적사항과 답안 마킹 모두를 연필 혹은 샤프를 이용하여 적어야 합니다. 연필이나 샤프를 이용하는 만큼 당연히 지우개도 필요한 토익 준비물 중 하나이겠죠.

 



여기서 잠깐!!! 경험자의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 토익 준비물로는 샤프보다는 연필을 조금 더 추천드립니다. 이유인즉슨 샤프는 답안을 마킹하는 공간을 채우는 데 시간이 상대적으로 오래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토익 준비물로 연필을 사용하는 경우 역시 자동 연필깎이를 사용해 예리하게 깎은 것보다는, 끝 부분을 조금 뭉툭하게 다듬어 종이에 닿는 면적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게 뭐 얼마나 차이가 나겠어요?'라고 하시는 분도 응당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사소한 행동이 모여 한 문제를 더 풀 시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마킹시간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는 것이지요! 

 

 

 

 

2) 수험표

YBM 한국TOEIC 위원회에서 온 카톡 메세지입니다.

이처럼 카톡 메세지를 모바일 수험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익 시험을 시작하기 전 삼십 분 정도 OMR 카드를 작성하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이때 스마트폰을 이용해 카카오톡 모바일 수험표를 보며 OMR 카드를 보며 작성하셔도 괜찮습니다. 모바일 수험표에는 시험일시, 성명, 수험번호, 고사장, 고사실, 좌석번호, 입실시간 등이 기입되어 있습니다.

 

 

 

3) 신분증

※ 시험 당일 규정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경우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신분증 미지참자가 시험 도중 적발될 경우에는 규정위반행위로 간주하여 해당 시험이 무효 처리됩니다.

위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신분증은 토익 시험에서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인정되지 않는 신분증

모바일 운전면허증(통신사 발급),학생증(대학,대학원), 사원증, 舊(구)주민등록증, 각종자격증, 사진이 부착된 신용카드, 국제운전면허증, 유효기간이 지난 신분증 등
- 통신사에서 발급하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규정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대학생의 경우 학생증은 규정 신분증으로 절대 인정하지 않습니다.
- 군인 할인 접수자는 시험 당일 군인 신분임을 증명할 수 있는 군인 규정 신분증을 지참해야 응시가 가능합니다. (다른 규정 신분증 사용 불가)

 

 

 

4) 아날로그 시계

토익 준비물 중 하나인 아날로그 시계의 생김새는 다들 아시겠죠~?

공용시계의 비치 여부는 고사장마다 상이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시험을 쳐 본 경험상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습니다.  만일을 대비하여 본인 소유의 아날로그 시계를 반드시 준비하셔야 합니다.


※ 스마트워치, 디지털 시계는 일절 허용되지 않으니 각별히 유의하세요.

 

 

 

 

 

토익 입실시간

각자 시험 보는 시간에 맞추어 일정을 살펴보세요.

토익 입실시간은 오전 시험 응시 경우에 9시 20분, 오후 시험 응시 경우에 2시 20분입니다.
입실 제한시간은 오전 시험 응시 경우에 9시 50분, 오후 시험 응시 경우에 2시 50분입니다.
30분의 여유 시간이 주어지는 셈이지만, 시험장 분위기를 체화하고 긴장을 풀기 위해서는 넉넉하게 도착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 응시자는 시험 시간 전까지 시험 센터에 도착해야 하며, 입실 금지 시각 이후에 도착하는 응시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연기 또는 응시료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토익 결과 발표

토익 시험점수는 시험에 응시한 날짜를 기준으로 약 열흘(10일)에서 2주(14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토익 성적 확인은 토익 홈페이지에서 진행이 가능하니 이 점 알아두세요.

 

 

 

 

 

오늘은 이렇게 토익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 포스팅을 통해 준비물 면밀히 확인하시고, 오랜 노력을 헛되이 만드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